1. 테스트 할 씬을 생성
2. 가이드 이미지 생성을 위해 image(Guide) 생성
3. Canvas의 UI Scale Mode(Scale With Screen Size) 변경과, 사이즈 조정(1920x1080)
4. Image(Guide) 사이즈 조정과 가이드 이미지 연결 (00_Component_2)
5. Main Camera의 Clear Flags를 Solid Color로 변경 후, Background를 검은색으로 변경
6. 가이드 이미지 및 초기 세팅 확인
7. DemoScene에서 스테이지를 제작할 오브젝트를 선택
8. 폴더로 옮겨서 프리팹으로 만들어준다. 그리고 기존의 오브젝트들은 다시 Unpack 해주기
9. 이미지(UIStage)를 생성 후, 가이드의 스테이지 만큼 이미지 크기 조정 그리고 알파값을 0을로 맞춰준다.
10. 프리팹화 했던 오브젝트를 드래그해서 UIStage 자식 객체로 으로 인스턴스화 해준다.

**이때 꼭 인스턴스로 가져온 오브젝트에서 Set Native Size를 해주자. (이 사이즈로 UIStage 크기를 맞추면 편함)

 

11. 가져온 프리팹을 Unpack 후, 이름 변경. 그리고 피벗을 Alt+Shift를 통해서 중앙 설정(0,0,0)
12. 나머지 프리팹들도 Hierarchy로 가져온다.
13. UIStage를 제어할 스크립트 생성 후, 컴포넌트로 부착
14. UIStage 스크립트 작성
15. 스크립트에 선언된 Txt배열과 Stage배열에 오브젝트 연결
16. 만든 UIStage를 테스트해볼 버튼 세개를 만든다.
17. 버튼을 제어하기 위한 스크립트 작성
18. 작성한 스크립트를 Canvas(Test02UIMain)에 연결하고, 인스턴스 연결(UI Stage, btns)
19. 그리고 버튼이 눌릴때 현재 상태를 제외한 다른 상태의 이미지들은 비활성화 시키기 위해 코드 수정(UIStage)
20. stage 상태에 따라 버튼 이벤트를 통한 변경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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