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오류 장면에 오류가 걸리는 일이 있을 때,
아래와 같은 방법을 한번 해보길 권장한다.
(보통 노트북에서 많이 걸리는 에러 같다.)
(위의 오류도 노트북에서 에러가 발생했다....)
유니티 아카이브에서 Unity Editor 64-bit로 다운을 받는다.
다운 받으면 UnitySetup이 다운 받아 질텐데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하면 아래 아이콘이 뜬다.
설치가 다 완료 되었다면 아이콘을 실행하자.
Unity Hub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버전이 추가 되어있는걸 볼 수 있다.
만약 없다면 Locate 버튼을 통해 설치한 버전을 추가 해주면 위와 같이 나올 것이다.
경로 아래 부분에 WIndows만 적혀 있는데 이것은 window 플랫폼으로만 빌드가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Build Settings에 들어가보면
위의 사진은 설치가 되어 가능하게 되있는 것이고
오른쪽 부분의 빨간 원 안의 부분이 없고 Download ~~ 라고 나올텐데
그걸 눌러서 다운을 받아준다.
파일(Setup)을 다운받고, 실행시켜서 마저 다운을 받아준다.
그리고 아까 만들었던 프로젝트에 들어가서
Build Settings를 열어주면
위와 같이 나올 것이다.
하지만, Build를 눌러 apk를 만들면 오류가 발생한다.
그 이유는
프로젝트의 Preferences - External Tools 항목에
JDK, SDK, NDK가 없기 때문에
Build가 되지 않는 것이다.
이떄 필요한 것은 위의 JDK, SDK, NDK 폴더가 필요하다.
실제로 Unity Hub의 installs에서 우리가 다운 받은 버전의
톱니 바퀴 버튼 -> Show in Explorer를 통해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3.5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
폴더로 들어가보면
위의 세 폴더(NDK,OpenJDK,SDK)가 없을 것이다.
다른 버전의 AndroidPlayer 폴더에서 세 폴더 (NDK,OpenJDK,SDK)를 찾아 복사& 붙여넣기를 해준다.
필자는 전에 Unity Hub에서 다운받아 정상적으로 실행 및 빌드가 되었던 버전이 있어서 그대로 가져왔다.
만약 다른 버전이 없다면
구 버전을 설치해서 가져오던지 아님 다른 데스크탑에서 설치를해서 해당 폴더를 가져오도록 하자
그리고 나서 세 폴더가 이동이 되었다면
프로젝트에 들어가서 Preferences - External Tools 에서
JDK, SDK, NDK 항목에 Browse를 눌러서
우리가 다운 받은 폴더에 맞게 위와 같이 폴더 경로 매칭을 시켜준다.
그러면 빌드 설정도 완료 되었다.
그리고 Build가 잘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자.
위와 같이 Build가 잘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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