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h.Combine(Application.dataPath, "Scripts")

 

Unity의 Application 클래스에 있는 dataPath 속성은 현재 프로젝트의 Assets 폴더 경로를 반환한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폴더가 C:\Users\Username\MyProject에 위치한다면, 

 

Application.dataPathC:\Users\Username\MyProject\Assets를 반환한다.

"Scripts": 이 문자열은 결합될 두 번째 경로 부분으로, 실제 스크립트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 이름을 나타낸다.

 

 

이 호출은 Assets 폴더 경로와 Scripts 폴더 이름을 결합하여 전체 경로를 생성한다.

 

(즉, 이 코드는 Assets 폴더 내의 Scripts 폴더에 대한 파일 시스템 경로를 생성하게 된다. )

 

예를 들어, 위의 예에서는 C:\Users\Username\MyProject\Assets\Scripts가 된다.

 

 

 

Path.Combine 메서드를 사용하면,

실행 중인 운영 체제에 맞게 자동으로 올바른 경로 구분자가 사용되어 경로가 올바르게 형성된다.

 

 

1) Application.dataPath

 : 읽기 전용이며, 런타임 중에 파일 수정, 작성을 할 수 없다. 

 

- 저장 경로 : 프로젝트 폴더 내부(Asset)

 

 

2)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

 : dataPath와 마찬가지로 읽기 전용이며, 런타임 시점에 여기서 파일을 수정하거나 작성할 수 없다.

서버에서 다운받는 데이터를 아직 서버가 마련되지 않아 파일 형식으로 유니티에 포함시킬 때 사용합니다. 

 

- 저장 경로 : 프로젝트 폴더내부(StreamingAsset)

 

3)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 쓰기 가능한 폴더의 위치입니다. 특정 운영체제에서 앱이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 경로이다.

 

- 저장 경로 : C:\Users\[user name]\AppData\LocalLow\[company name]\[product 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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