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namespace replace
{
    internal partial class Program
    {
        enum gameObject
        {
            None,
            Pdmg,
            Php,
            Edmg,
            Ehp,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플레이어 이름: ");
            string Player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공격력: ");
            int PlayerDmg = Convert.ToInt32(Console.ReadLine());
            Console.Write("체력: ");
            int PlayerHP = Convert.ToInt32(Console.ReadLine());

            Console.Write("몬스터 이름: ");
            string Enemy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공격력: ");
            int EnemyDmg = Convert.ToInt32(Console.ReadLine());
            Console.Write("체력: ");
            int EnemyHP = Convert.ToInt32(Console.ReadLine());

            gameObject playerHealth = gameObject.Php;
            gameObject enemyHealth = gameObject.Ehp;
            gameObject playerDamage = gameObject.Pdmg;
            gameObject enemyDamage = gameObject.Edmg;

            playerHealth = (gameObject)PlayerHP;
            enemyHealth = (gameObject)EnemyHP;
            playerDamage = (gameObject)PlayerDmg;
            enemyDamage = (gameObject)EnemyDmg;

            while (EnemyHP > 0)
            {
                Console.WriteLine("{0}이(가) {1}을(를) 공격했습니다.", Player, Enemy);
                Console.WriteLine("{0}이(가) 피해(-{1})를 받았습니다.", Enemy, PlayerDmg);
                EnemyHP = EnemyHP - PlayerDmg;


                if (EnemyHP <= 0)
                {
                    Console.WriteLine("{0}의 체력은 0/{1}입니다.", Enemy, (int)enemyHealth);
                    Console.WriteLine("{0}이(가) 죽었습니다.", Enemy);
                }
                else
                {
                    Console.WriteLine("{0}의 체력은 {1}/{2}입니다.", Enemy, EnemyHP, (int)enemyHealth);
                }
            }
        }
    }
}

'KDT > C#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레이어, 몬스터, 무기  (0) 2023.07.21
SCV  (0) 2023.07.21
인벤토리  (0) 2023.07.20
도전 문제 3번  (0) 2023.07.20
도전문제 2번  (0) 2023.07.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