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만약 VR 기기가 아직 없다면 XR Device Simulator도 임포트 하자 ★ ★




(이떄 본인은 VR기기 대신 컴퓨터(XR Device Simulator)를 사용해서 진행하였다.)

14. XR Device Simulator 프리팹 인스턴스로 생성
Hierarchy에 XR Device Simulator 프리팹을 그대로 드래그하여 생성
→ VR이 하는 대부분의 제스처들을 따라 할 수 있게 됨
컨트롤러 움직이기, Trigger 버튼, Grip 버튼, HMD 움직이기 등
아직 왼손/오른손 컨트롤러가 하는 일은 하지 못함
→ 따로 오브젝트를 추가해줘야 함

빈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어 Input Action Mananger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추가 후,
Action Assets에 XRI Default Input Action을 넣는다.
→ 왼쪽/오른쪽 컨트롤러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됨

Tab 키를 눌러서 양쪽 -> 왼쪽 -> 오른쪽 -> 양쪽 순으로 조작 시점 변경이 가능하다.

물체에 Ray를 맞춰서 파란색이 되면 키보드 G키를 통해 Grab이 가능하다.
<결론 및 느낀점>
XR Device Simulator로 컴퓨터를 통해서 조작 하는 것은 가능은 하지만
매우 불편하다.
따라서 관련 작업을 할 때,
VR기기의 필요성이 크게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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