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젝트 생성
2. Asset Store에서 Oculus Intergration 에셋 추가
3. Package Manager에서 추가한 에셋 다운로드 및 임포트
4. 'Yes, for these and other files that might be found later' 클릭
5. 'Send usage statistics' 클릭
6. 'Show Assets' 클릭
7. 'Clean Up' 클릭
8. 'Clean Up Package' 클릭
9. Restart 클릭

 

10. Upgrade 클릭
11. Restart 클릭
12. 프로젝트가 Restart 되었다면 Project Settings - XR plugin Management 인스톨
13. XR Plug-in Management - Plug-in Providers에서 Oculus 체크 (PC)
14. 마찬가지로 Plug-in Providers에서 Oculus 체크 (Android)
15. Project Settings - Oculus에서 Outstanding Issues를 Fix All 클릭
16. 마찬가지로 Apply All도 클릭

 

17. Oculus SDK 설치 완료

 

18. Meta 공식 홈페이지에서 Oculus PC 앱 다운로드 받아 설치 진행

 

19. 설치 진행 중 연결 방법은 링크(케이블)로 설정하고 계속 설칯 진행

 

 

설치 후, 퀘스트와 컴퓨터를 링크 케이블로 연결해주고,

기기 장착 후, Quest Link 활성화 상태 확인

 

20. 프로젝트로 들어가서 테스트 해볼 씬 들어가기
21. Import TMP Essentials 클릭
22. 씬 실행 후 , Play

 

 

이떄 아래 같이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씬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체크를 해주자

 

23. 알 수 없는 출처가 체크 되어 있지 않으면 씬 실행이 거부될 수 있다.

 

씬 실행 후, 컨트롤러가 보라색 덩어리로 나오는데  

 

24. 해당 Meterial 들을 클릭

 

25. Edit - Rendering - Materials - Convert Selected Built-in Materials to URP 클릭

 

26. Proceed 클릭

 

27. 보라색이던 Materials 정상적으로 변경 확인

 

28. 컨트롤러도 정상적으로 출력 확인

 

29 . 컨트롤러가 잘 나오는지 확인

 

30. 최종 실행 이미지

 

Oculus SDK를 설치하고,  테스트 씬을 PC와 퀘스트간의 링크를 통해 실행 해 보았다.


컴퓨터 그래픽이 낮아서 그런지 플레이 된 씬 안에서 엄청 버벅거리긴 했다.
그래도 정상적으로 작동은 되긴 해서 다행인 것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