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paceShipController : MonoBehaviour
{
int speed = 5; //스피드
void Update()
{
float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Raw("Vertical");
Vector2 currentPosition = transform.position;
// x좌표 제한 검사
if (currentPosition.x >= 1.75f && h > 0)
{
h = 0; // 오른쪽 이동 제한
}
else if (currentPosition.x <= -1.75f && h < 0f)
{
h = 0; // 왼쪽 이동 제한
}
// y좌표 제한 검사
if (currentPosition.y >= 5.4f && v > 0)
{
v = 0; // 위쪽 이동 제한
}
else if (currentPosition.y <= -3.5f && v < 0)
{
v = 0; // 아래쪽 이동 제한
}
Vector2 inputDirection = new Vector2(h, v); // 입력 방향 벡터 생성
inputDirection.Normalize(); // 입력 방향 정규화
Debug.LogFormat("정규화 후 길이 로그: {0}", inputDirection.magnitude);
float xMove = inputDirection.x * speed * Time.deltaTime;
float yMove = inputDirection.y * speed * Time.deltaTime;
this.transform.Translate(new Vector2(xMove, yMove));
}
}
2. SpaceShipContro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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