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와 GPGS를 연결할 때,
설정을 제대로 했는데도 연결이 되지 않아 계속 원인을 찾다가
GPGS(구글 플레이 게임)의 기본 계정 설정이 원인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GPGS에 설정된 기본 계정과 본인이 구글 플레이 콘솔에 등록해 둔 테스터 계정이 맞지 않아 생긴 문제 였다.
Play 게임 (Google Play Games 앱) - 설정
설정 - 게임 계정 변경
게임 계정 변경 - 게임 기본 계정 변경
유니티에서 앱을 연동 할 것이기 때문에
'새 게임에서만 기본 계정 변경' 클릭
(두 번째 옵션을 클릭해도 무방하다.)
옵션을 클릭하면 현재 내가 추가 해두었던 계정들이 나올텐데,
본인이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테스터로 추가해 둔 계정을 선택해 준다.
앱을 빌드하고 실행해 보면
"인증 성공" 이라고 LogCat에 로그가 찍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public void Start()
{
PlayGamesPlatform.Instance.Authenticate(ProcessAuthentication);
}
public void ProcessAuthentication(SignInStatus status)
{
if (status == SignInStatus.Success)
{
// Continue with Play Games Services
Debug.Log("인증 성공");
}
else
{
// Disable your integration with Play Games Services or show a login button
// to ask users to sign-in. Clicking it should call
// PlayGamesPlatform.Instance.ManuallyAuthenticate(ProcessAuthentication).
Debug.Log($"인증 실패 : {status}");
}
}
GPGSManager.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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