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using GooglePlayGames;
using GooglePlayGames.BasicApi;
public class SceneLoad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 초기화
PlayGamesClientConfiguration config = new PlayGamesClientConfiguration.Builder().Build();
PlayGamesPlatform.InitializeInstance(config);
PlayGamesPlatform.Activate();
// 사용자 인증 시도
PlayGamesPlatform.Instance.Authenticate(SignInCallback, false);
}
void SignInCallback(bool success)
{
if (success)
{
Debug.Log("Google Play Games Services authentication successful.");
}
else
{
Debug.LogError("Google Play Games Services authentication failed.");
// 여기서 인증 실패 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표시하거나 다른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
void Update()
{
// 인증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감지
if (PlayGamesPlatform.Instance.localUser.authenticated && Input.GetMouseButtonDown(1))
{
SceneManager.LoadScene("Main");
}
}
}
+++
PlayGamesClientConfiguration config = new PlayGamesClientConfiguration.Builder().Build();
PlayGamesPlatform.InitializeInstance(config);
PlayGamesPlatform.Activate();
초기화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를 초기화하고 활성화
PlayGamesPlatform.Instance.Authenticate(SignInCallback, false);
인증시도
사용자를 인증하려고 시도
SignInCallback은 인증 결과를 처리하는 콜백 함수
void SignInCallback(bool success)
{
if (success)
{
Debug.Log("Google Play Games Services authentication successful.");
}
else
{
Debug.LogError("Google Play Games Services authentication failed.");
// 여기서 인증 실패 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표시하거나 다른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
인증 콜백
인증 성공 여부에 따라 로그를 출력하거나 인증 실패 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표시
void Update()
{
// 인증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감지
if (PlayGamesPlatform.Instance.localUser.authenticated && Input.GetMouseButtonDown(1))
{
SceneManager.LoadScene("Main");
}
}
매 프레임마다 사용자의 인증 상태를 확인하고,
인증된 경우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감지하여 씬을 로드
+++
PlayGamesPlatform.Instance.Authenticate(SignInCallback, false); 부분에서
false와 true의 차이
비사일런트 모드(false)와 사일런트 모드(true)
PlayGamesPlatform.Instance.Authenticate(SignInCallback, false);
유저가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인증 화면이 나타나 사용자가 로그인하도록 함
PlayGamesPlatform.Instance.Authenticate(SignInCallback, true);
유저가 로그인하지 않았거나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
인증 시도가 조용히 실패하고 인증 화면이 표시 x
'산대특 > 인디게임 출시 및 홍보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dMob] 유니티에 구글 애드몹 광고 연동하기 (0) | 2024.06.28 |
---|---|
GPGS 리더보드, 업적 + GPGSManager (0) | 2024.06.21 |
구글 플레이 게임즈(GPGS) 유니티 연동 오류 해결 (0) | 2024.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