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 영상
4월 29일부터 시작된 최종 프로젝트 개발 일정이 8월 2일을 마지막으로 마침표를 찍게 되었다.
비록 아직 손볼 여지가 있고 자잘한 버그들이 남아 있지만,
현재 구글 PlayStore에 비공식 테스트 버전으로 올라가 있는 상태이며, 공식 출시 전까지 수정 및 보완을 할 예정이다.
처음 기획을 시작할 때, 우리 팀이 어떤 게임을 만들게 될지에 대한 기대감과
과연 끝까지 게임을 완성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도 있었다.
하지만,
수많은 팀 회의를 거쳐 카드 게임으로 방향을 정하고,
페이퍼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통해 우리의 게임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재미있을지 검증하는 과정이 길고 힘들었지만,
테스트 과정에서 부족한 점, 좋은 점, 필요한 점 등을 팀원들과 의견을 나누며
수정하고 개선하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었던 과정이었다고 생각한다.
최종 프로젝트 기간은 약 3개월이었지만,
절반은 수업을 듣고 절반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실제로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었던 시간은 1~2개월 정도였다.
하지만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팀원 모두가 합심하고 서로 이끌어주면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초기 목표는 '우리가 플레이해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자'였는데,
그 목표대로 우리가 만든 게임이라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우리가 플레이 해봤을 떄에도 충분히 재미있었고, 제작 과정도 즐거웠다.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팀원들에게 정말 고생 많았고, 끝까지 열심히 해주어서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글은 여기에서 마치지만,
최종적으로 이 프로젝트와 함께했던 여정이
팀원 모두에게 한 번쯤 다시 떠올릴 수 있는 좋은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
(4/29 ~ 8/2)
-完-
+++ 프로젝트 씬 이미지 +++
시작 씬
로비 씬
특성 창
카드 도감 창
설정 창
마지막 특성인 <카드 전생> 활성화 후, 게임 시작 시 선택 창
초기 준비카드 선택 씬
스토리(다이알로그) 씬
맵 씬
아이템 인벤토리와 스탯 창
준비 카드를 장착 및 해제 가능한 준비 창
행동 카드를 장착 및 해제 가능한 행동 창
전투 씬
게임 승리 및 패배시 결과 씬
+++
팀 크레딧 (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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