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행 후 오브젝트를 한번 클릭 후 누르고 있을 때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0)){
            Debug.Log("GetMouseButton");
        }
    }
}

 

 

2. 실행 후 오브젝트를 한번 클릭 후 누르고 있을 때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Debug.Log("GetMouseButtonDown");
        }
    }
}

 

[결론]

GetMouseButton은 클릭 후 누르고 있다가 뗄 때 까지 if 문 안의 코드(로그)가 계속 실행되며

 

GetMouseButtonDown은 클릭 할 때 한번만 if문 안의 코드(로그)가 호출된다.

 

GetMouseButton = 클릭 중 일때 코드 실행

GetMouseButtonDown = 클릭 할 때마다 코드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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