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실행 이미지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this.transform.Rotate(0,0,5);
        }
    }
}

1-2. 실행 코드

 

 

마우스 왼쪽을 통한 클릭 한번마다 5도씩 회전한다.

 

이때 움직일때 속도의 감쇠를 통해 

 

클릭하면 돌아가는 속도가 빨라졌다가 점점 멈추게 만들어 보자.

 

2-1. 실행 이미지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uletteControll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maxSpeed = 10;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attenuation = 0.96f;

    private float speed = 0;
    void Start()
    {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speed = maxSpeed;
           
        }
        
        this.transform.Rotate(0, 0, speed*=attenuation);
       
    }
}

2-2. 실행 코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