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3 GetWorldPosition(RectTransform uiElement, Camera camera)
    {
        // 오브젝트의 화면 좌표
        Vector2 screenPoint = RectTransformUtility.WorldToScreenPoint(null, uiElement.position);
        
        // 화면 좌표를 월드 좌표로 변환
        Vector3 worldPoint = camera.ScreenToWorldPoint(new Vector3(screenPoint.x, screenPoint.y, camera.nearClipPlane));
        
        worldPoint.z = 0;

        return worldPoint;
    }

로컬  -> 월드 좌표 변환

 

Vector3 WorldToLocal(Vector3 worldPosition, Transform targetTransform)
    {
        return targetTransform.InverseTransformPoint(worldPosition);
    }

월드 -> 로컬 좌표 변환

 

( InverseTransformPoint 메서드는 지정된 월드 좌표를 해당 Transform의 로컬 좌표로 변환한다.)

'메모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Path 사용해보기  (0) 2024.07.07
DOTween - SetEase 열거형  (0) 2024.06.19
배경 스크롤링  (0) 2024.06.18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능력단위 평가  (0) 2024.05.31
EditorApplication.delayCall  (0) 2024.05.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