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3 GetWorldPosition(RectTransform uiElement, Camera camera)
{
// 오브젝트의 화면 좌표
Vector2 screenPoint = RectTransformUtility.WorldToScreenPoint(null, uiElement.position);
// 화면 좌표를 월드 좌표로 변환
Vector3 worldPoint = camera.ScreenToWorldPoint(new Vector3(screenPoint.x, screenPoint.y, camera.nearClipPlane));
worldPoint.z = 0;
return worldPoint;
}
로컬 -> 월드 좌표 변환
Vector3 WorldToLocal(Vector3 worldPosition, Transform targetTransform)
{
return targetTransform.InverseTransformPoint(worldPosition);
}
월드 -> 로컬 좌표 변환
( InverseTransformPoint 메서드는 지정된 월드 좌표를 해당 Transform의 로컬 좌표로 변환한다.)
반응형
'메모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Path 사용해보기 (0) | 2024.07.07 |
---|---|
DOTween - SetEase 열거형 (0) | 2024.06.19 |
배경 스크롤링 (0) | 2024.06.18 |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능력단위 평가 (0) | 2024.05.31 |
EditorApplication.delayCall (0) | 2024.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