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Steamworks SDK를 다운 받는다.

 

링크는 아래와 같다.

 

https://partner.steamgames.com/doc/sdk

 

Steamworks SDK (Steamworks Documentation)

Documentation Resources News & Updates Support

partner.steamgames.com

 

 

최신 SDK 다운로드 클릭

 

다운 받은 SDK zip 폴더를 압축 해제

 

 

Steamworks_sdk\sdk\tools\ContentBuilder 폴더로 이동

 

이 content 폴더에 내가 유니티에서 빌드한 파일들을 모두 옮겨준다.

 

***이떄 유의할 점***

나중에 경로를 입력할때 content폴더 안에 빌드 파일의 내용물 넣어야 나중에 스팀에서 설치할 때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설치폴더 이름\게임파일'

의 경로로 다운로드가 된다.

 

(설치 폴더의 이름은 SteamWorks 설치 탭에서 볼 수 있다.)

 

 

만약 빌드 파일들을 폴더 안에 넣어 그 폴더를 content폴더에 넣게되면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설치시 설치 경로가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설치폴더 이름\빌드파일 묶은 파일 이름\ 게임파일'

 가 되면서 폴더 경로를 한번 더 거치게 된다.

 

따라서 유니티에서 빌드할 때빌드경로 지정시 

따로 폴더 만들 필요 없이 경로를 content폴더로 지정 후, 빌드를 하는게 좋다.

(물론 폴더 경로를 커스텀 할 것이라면 상관없다)

 

그리고 빌드 업로드를 위해 'SteamPipeGUI를 실행

 

 

입력 칸에 내용을 채워주면 되는데

아래의 밑줄친 부분을 따라해보자.

 

 

App ID -> 앱 아이디 입력

 

Build Description -> 빌드 설명 

***빌드 버전 넣어주면 좋음

(빌드 업로드시 위의 '설명'칸에 나오게 되는 입력란이다)

 

 

Depot ID -> 앱아이디 +1 (Add Deopt시 자동으로 넣어짐)

 

Build path -> 게임 빌드 파일 있는 폴더

(기본적으로 content 폴더 지정)

 

***파일만 넣은게 아닌 게임 이름의 폴더로  묶어서 넣었다면

Contentbuilder\content\'게임 파일 넣은 폴더 이름'

으로 경로를 지정해줘야 함

 

Add Depot 버튼을 통해 Depot 추가

(add 되면 자동적으로 depotID가 자동생성)

 

 

Contentbuilder Path -> Tools\Contentbuilder 경로 선택

 

Steam Login/password -> 스팀웍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다 입력 후 Upload 버튼 클릭

 

upload 버튼을 누르게 되면 cmd가 실행 되면서 steamcmd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빌드 다 올라가면 자동으로 닫히면서 성공했다고 Upload Log Output에 로그가 뜬다

 

(기다리면 중간에 Steam Guard Code인가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가입시 등록했던 이메일 들어가면 메일로 코드 온 걸로 입력하면된다.)

 

그리고 SteamWorks에 접속 후 앱 브런치를 default로 바꾸고 '변경 사항 미리보기'를 클릭

(앱 및 패키지 - 전체 애플리케이션 - 최근 앱 - 내가 올린 게임의 'SteamWorks 관리' - SteamPipe - 빌드)

 

 

'지금 빌드 공개하기' 클릭

 

게시 –> 게시준비 –> Steam에 게시-> 입력란에 'STEAMWORKS' 입력–> 진짜 게시 클릭

 

그림의 순서대로 진행하면서 '진짜 게시'버튼을 누르면 

 

스팀 빌드 업로드가 마무리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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