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톤 패턴(Singleton Pattern)은 소프트웨어 설계 패턴 중 하나로, 특정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만들어지고, 그 인스턴스로부터 통제되도록 보장하는 패턴입니다. 이는 전역 변수를 사용하지 않고도 객체가 전역적으로 접근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싱글톤 패턴은 로그 파일 작성기, 데이터베이스 연결, 프린터 스풀러 등 공유 리소스에 대한 동시 접근을 제한하거나 한 번만 생성해야 하는 인스턴스를 제어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C#의 싱글톤 패턴 예시>

public sealed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readonly Singleton instance = new Singleton();

    private Singleton() { }

    public static Singleton Instance
    {
        get
        {
            return instance;
        }
    }
}

Singleton 클래스의 생성자는 private로 선언되어 외부에서 직접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이는 싱글톤 인스턴스가 단 한 번만 생성되도록 보장하는 데 중요합니다.

Singleton 인스턴스는 private static readonly 필드인 instance를 통해 생성되며, Instance 프로퍼티를 통해 이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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