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2Main : MonoBehaviour
{
//멤버변수 정의
Dictionary<int, string> dicUsers;
void Start()
{
Debug.LogFormat("dicUsers: {0}", dicUsers);
dicUsers = new Dictionary<int, string>();
dicUsers.Add(1771320, "김선우");
dicUsers.Add(1771321, "홍길동");
dicUsers.Add(1771322, "임꺽정");
dicUsers.Add(1771323, "장길산");
//인덱서로 값 넣기 [키] -> 값
dicUsers[1771324] = "고길동";
//인덱서로 값 가져오기 [키] -> 값
Debug.LogFormat("이름:{0}", dicUsers[1771320]);
//컬렉션 요소의 수
Debug.LogFormat("딕셔너리 요소의 후 : {0}", dicUsers.Count);
//딕셔너리 for문으로 못돌림
//foreach로 돌려야 함 (읽기 전용)
foreach(KeyValuePair<int, string> pair in dicUsers)
{
Debug.LogFormat("=> {0}, {1}",pair.Key, pair.Value);
}
bool removed = dicUsers.Remove(1771320);
Debug.LogFormat("removed: {0}", removed);
//컬렉션 요소의 수
Debug.LogFormat("딕셔너리 요소의 수 : {0}", dicUsers.Count);
}
}
2. 실행 코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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