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if (collision.collider.CompareTag("TAG"))
{
//충돌 지점을 가져옴
ContactPoint cp = collision.GetContact(0);
Vector3 pos = cp.point;
//충돌지점의 법선벡터 (Normal Vector)의 반대 방향으로 회전값을 가져옴
Quaternion rot = Quaternion.LookRotation(-cp.normal);
}
}
반응형
'유니티 C# 함수 사용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sources 폴더에서 Atlas를 찾아 image 반환하기 (0) | 2024.03.25 |
---|---|
instantiate 생성 시 이동 벡터에 따라 프리팹의 forward 조정하기 (0) | 2024.03.22 |
딕셔너리와 인덱서 (0) | 2024.02.08 |
대리자(delegate) (0) | 2024.01.30 |
Mathf.Clamp의 사용법 (0) | 2024.01.29 |